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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강

저혈압에 좋은 음식 , 저혈압 수치

저혈압에 좋은 음식 및 저혈압 수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어른신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저혈합에 대한 사전지식이 있으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.

지인중 한분도 방치 하셨다가 병원 까지 가는 경우도 봤습니다.

저혈압에 좋은 음식

1. 마늘

저혈압에 좋은음식: 마늘

 

마늘(garlic)은 우리의 몸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유명합니다, 마늘이 저혈압에 많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.

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 중 하나인  '스코디닌'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.

 

마늘에 포함되어 있는 스코디닌은 생리활성 물질로,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줍니다.

또한 혈액순환을 활발히 진행시켜 무기력해진 몸의 기력을 회복시켜주고, 고혈압 환자에게

도 좋다고 합니다.

 

 

다양한 마늘 요리로 저혈압 예방해보시길 바랍니다.

저혈압에 좋은 음식 : 마늘


2. 장어

스태미나와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장어는 저혈압에도 좋습니다.

장어는 불포화 지방산으로 고혈압과 동맥경화  성인병을 예방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. 

저혈압에 좋은 음식: 장어

장어는 혈액의 농도를 묽게 해 주므로 빈혈과 저혈압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 적입니다.
장어의  풍부한 비타민 A는 요즘 같은 환절기 감기 예방의 효능도 있습니다.

장어구이에 마늘 한쪽을 얹어서 드시면 금상첨화입니다.

저혈압에 좋은 음식:장어,마늘


3. 토마토

세계 10대 건강식품이며 슈퍼푸드인 토마토입니다. 토마토는 우리 몸 건강에 많은

도움을 주는데요. 토마토가 저혈압에도 좋다고 합니다.

저혈압에 좋은 음식:토마토


토마토의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활성산소로 손상된 혈관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.
리코펜은 활성산소 제거해 혈액순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데 도움이 되어,

저혈압 환자에게 좋다고 합니다.

저혈압에 좋은 음식:토마토

 

저혈압 증상이 나타날 때 좋은 음식을 먹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 

저혈압 수치

누웠다 일어났을 때 어지러우면서 앞이 캄캄한 경우가 있었나요?

나이가 들수록 이런 경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저혈압은 단어 그대로 혈압이 정상 수치보다 낮은 증상을 말합니다.  

일반적으로 최저 수축기 혈압이 100, 이완기 혈압이 60 mmHg 이하인 경우를 말합니다.

기립성 저혈압은 누웠다가 일어날 때 수축기 혈압이 20 mmHg,

확장기 혈압이 10 mmHg 이상 떨어지면 저혈압이라고 합니다.

 

저혈합증상

혈압이 낮아 피가 충분히 순환되기 어려워 피로감,

나른함, 두통, 어깨 결림 따위가 나타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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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은 저혈압에 좋은 음식,저혈압 수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. 좋은 하루 보내세요.